G05-7182802122

지역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성남 기업성장 포럼’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12-15 16:59 KRX7 R0
#성남산업진흥원 #성남기업성장포럼 #지역대표플랫폼 #중소벤처기업 #이의준

성남산업진흥원, 2026년 창업 및 스케일업 지원 방향 공유

NSP통신-이의준 성남산업진흥원장(왼쪽 다섯번째)이 2025년 제4회 성남기업성장포럼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성남산업진흥원)
fullscreen
이의준 성남산업진흥원장(왼쪽 다섯번째)이 ‘2025년 제4회 성남기업성장포럼’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성남산업진흥원)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은 지난 11일 ‘2025년 제4회 성남기업성장포럼’을 개최하고 내년도 정부 스케일업 지원 방향을 공유하는 한편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의 성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포럼에는 기업 임직원 160여 명과 10개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성남시업성장포럼’이 지역 기업 성장을 대표하는 플랫폼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성남기업 개방형 혁신을 위한 ‘협력제안’ 세션에서는 제품디자인 전문기업 ‘유로센스’와 이용자 맞춤형 지도 서비스 스타트업 ‘숨결’이 참여해 혁신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고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기업지원 미니설명회’에서는 법무법인 지평의 서준희 변호사가 시니어 오너 기업의 엑시트 전략을 주제로 M&A 중심의 절차와 실행방안을 소개했고 기초지자체 최초로 운영 중인 ‘성남 중소기업 옴브즈만 위원회’가 내년 운영 방향을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서 진행된 ‘스케일업 지원 정책’ 발표 세션에서는 김윤정 창업진흥원 스케일업본부장이 창업생애 전주기 지원사업 체계를 중심으로 스타트업의 사업 안정화 및 도약 전략을 설명했다.

또한 차인호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사업총괄관리실 책임연구원은 2026년 추진될 연구개발 지원사업 방향을 발표하며 글로벌선도기술개발, 중소기업유망기술개발, 민관공동기술사업화 등 주요 지원사업들에 대해 안내했다.

이의준 성남산업진흥원장은 “이번 포럼은 정부의 내년도 중소기업 스케일업 지원사업에 관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파악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내년에도 ‘성남기업성장포럼’을 통해 성남 중소기업들의 실질적 성장을 지원하고 참여 기업과 유관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이라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차광승 성남시 4차산업국 국장, 임종순 성남시정연구원 원장, 김동한 법무법인 지평 고문, 여병양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부이사장, 송병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성남센터장, 임재형 신용보증기금 지점장 등 관계자들도 함께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