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용성 경기도의원, 우수의정 그랜드마스터상 수상 영예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5-12-10 18:24 KRX7 R1
#김용성 #경기도의회 #광명시 #경기도의원 #우수의정

희귀질환자 지원 예산 전국 최초 확보, 당사자·가족 지원 체계 강화

NSP통신-김용성 경기도의원이 2025년 우수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경기도의회 우수의정 그랜드마스터상 수상후 기념 촬영한 모습 (사진 = 경기도의회)
fullscreen
김용성 경기도의원이 2025년 우수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경기도의회 우수의정 그랜드마스터상 수상후 기념 촬영한 모습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김용성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이 10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우수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위원회 대표의원으로 ‘경기도의회 우수의정 그랜드마스터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일간기자단은 경기도정 발전 기여도와 입법 활동 지역사회 공헌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한 성과를 보인 인물을 매년 선정해 의정·행정대상을 수상자로 선정한다.

김용성 의원은 경기도 난임극복 지원 조례를 개정해 기존 난임 부부에게만 한정되던 지원 대상을 유산ㆍ사산을 겪은 가정까지 확대하고 상담·심리치료 예방교육 등 포괄적 지원 체계를 마련했다.

G03-9894841702

특히 공난포나 미성숙 난자로 시술이 중단된 경우에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보완해 난임 가정의 심리적 불안과 경제적 부담을 실질적으로 덜었다.

또한 도민의 의료 선택권 보장을 위해 경기도의료원의 한의과 진료 확대를 지속적으로 제기했고 그 결과 의정부병원에서만 운영되던 한의과 진료가 2024년 9월부터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까지 확대 운영되는 성과로 이어졌다.

최근에는 사고·재난 등으로 후천적 장애를 갖게 된 중도장애인의 전환재활을 지원하는 조례 제정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김 의원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에도 앞장서 왔다. 전국 최초로 희귀질환자 지원 예산을 확보해 의료 사각지대 해소에 이바지했으며 ‘시청각장애인 권리보장 특별법’ 제정 촉구 등 취약계층의 권익 향상을 위한 정책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경기도의회 의원동호회인 ‘경기도의회 독도사랑국토사랑회’ 회장을 맡아 매년 독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일본 정부의 역사왜곡에 대한 규탄 성명을 발표하는 등 주권 수호 활동에도 힘써왔다.

경기도의회 1층 경기마루에 독도디지털체험관 조성을 이끌어 도민과 학생들의 올바른 국가관·역사관 형성에 기여했다.

김 의원은 “도민의 삶과 맞닿은 현장에서 실질적 변화를 만드는 의정활동을 이어온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경기도민과 광명시민들의 행복한 삶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