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행궁동에 세계최초 ‘코닥 미니샷 월드’ 개관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12-10 10:53 KRX7 R1
#수원코닥미니샷 #수원코닥스토어 #수원시관광 #행궁동코닥 #코닥전시관
NSP통신-9일 코닥 미니샷 월드 개관식 참석자들이 테이프 컷팅식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fullscreen
9일 코닥 미니샷 월드 개관식 참석자들이 테이프 컷팅식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 일원에서 9일 프리닉스가 세계 최초 사진체험 특화공간 ‘코닥 미니샷 월드’ 개관 행사를 열었다.

코닥 미니샷 월드 공간은 아날로그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사진 체험 중심 공간으로 한옥 형태의 외관을 기반으로 사진기 자료관과 다양한 촬영 체험존을 배치했다.

세대와 취향을 아우를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즉석사진 촬영 공간, 전통 사진기 전시, 취향별 촬영 포인트 등 방문자가 머무르며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G03-9894841702

코닥 미니샷 월드 조성은 수원의 대표 기업인 프리닉스가 행궁동 내 건립했고 수원시는 콘텐츠 조성에 협력해 이뤄졌다.

프리닉스는 2024년 1283억원 매출을 기록한 기술 기반 기업으로 지난해 시와 체결한 관광활성화 협약에 따라 체험관 곳곳에 수원의 역사·문화 자원과 의궤 관련 요소를 반영했다. 기업의 기술력과 도시의 고유한 이야기가 더해져 새로운 관광경험 콘텐츠를 제공한다.

개관 행사에는 프리닉스 노광호 대표, 이윤태 부사장, 곽도용 수원시 문화관광체육국장 등이 참석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코닥 미니샷 월드는 한옥 감성과 사진 체험 콘텐츠를 결합한 특별한 공간”이라며 “수원을 찾는 관광객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