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창룡도서관, ‘그림책 거장의 세계를 함께 거닐다’ 특강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12-03 10:09 KRX7 R0
#수원시도서관 #수원시인문강좌 #수원시문화강좌 #수원시민강좌 #수원시특강
NSP통신-그림책 거장의 세계를 함께 거닐다 특별 강좌 일정. (사진 = 수원시)
‘그림책 거장의 세계를 함께 거닐다’ 특별 강좌 일정.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 창룡도서관은 오는 16일부터 23일까지 ‘그림책 거장의 세계를 함께 거닐다: 토미 웅게러 ×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특별 강좌를 연다.

두 작가의 삶과 작품세계를 이해하며 현대 그림책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강좌다.

강좌는 총 2회로 진행된다. 16일에는 손희정 노트르담 그림책 인문연구소 대표가 토미 웅게러의 유머와 풍자를 중심으로 독창적 세계관을 해석한다.

G03-9894841702

23일에는 김태리 공존의 가치연구소 대표가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작품 속 철학적 사유와 성찰의 메시지를 설명한다. 그림책을 성인 독자도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로 소개한다.

참여자는 ‘세 강도’ ‘달사람’ ‘두 사람’ ‘마음의 집’ 등 주요 작품을 함께 읽고 감상하며 그림책의 예술성과 표현 기법을 경험할 수 있다.

창룡도서관 관계자는 “두 세계적 작가의 작품세계를 가까이에서 만나는 소중한 기회”라며 “참가자들이 그림책을 통해 인문학적 통찰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