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태균 전남도의장,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남지역회의 출범대회 참석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11-19 15:40 KRX7 R0
#전남도의회 #김태균도의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남지역회의 출범 #자문위원 선서 #특별강연

김의장, “남북 번영 평화의 길 한마음 한뜻으로...”강조

NSP통신-김태균 의장 축사 (사진 = 전남도의회)
fullscreen
김태균 의장 축사 (사진 = 전남도의회)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김태균 전남도의장은 전남도청 김대중 강당에서 열린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남지역회의 출범대회’에 참석했다.

이날 출범대회에는 강위원 전남도 경제부지사와 전남도의회 박문옥(의회운영)‧강문성(기획행정) 위원장, 민주평통 자문위원, 시·군 회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문위원 선서, 간부위원 소개, 특별강연, 퍼포먼스,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NSP통신-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남지역회의 출범대회 김태균 의장 축사 (사진 = 전남도의회)
fullscreen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남지역회의 출범대회’ 김태균 의장 축사 (사진 = 전남도의회)

김태균 의장은 축사를 통해 “여러분은 전남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수렴해 평화와 통일에 대한 국민 여론이 정부 정책에 충실히 반영되도록 협력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며 “특히, 정부의 대북·통일정책에 대한 지역사회의 올바른 이해와 지지를 모아 평화의 가치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해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남북 공동 번영과 평화의 길을 여는 데 있어 우리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새로운 정책 마련에 앞장서는 변화의 기점이 되길 바란다”며 “이제부터는 국민주권정부에서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남지역회의가 중심이 돼 한반도의 밝은 미래와 평화의 내일을 힘차게 만들어가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조국의 민주적 평화통일을 위한 정책 수립 및 추진에 관해 대통령에게 건의하고 자문에 응하는 기관으로 전라남도는 1364명이 활동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