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미얀마 식품협회 회원사 대표단, 용인시 농업기술센터 시찰 방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11-05 10:34 KRX7 R0
#용인특례시 #이상일 #미얀마식품협회 #용인시농업기술센터 #미얀마대표단

용인시 농산물가공지원센터, 미생물연구실, 농촌테마파크 등 주요 시설 방문

NSP통신-미얀마 식품협회 회원사 대표단이 용인시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주요 시설을 견학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fullscreen
미얀마 식품협회 회원사 대표단이 용인시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주요 시설을 견학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농업기술센터에 지난 3일 미얀마 식품협회 회원사 대표단 19명이 방문해 주요 시설을 시찰했다.

이번 방문은 미얀마 식품협회가 한국과학기술정책연구회와 공동으로 추진 중인 ‘식품기술 전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대표단은 용인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로부터 센터의 주요 기능과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농산물가공지원센터 ▲미생물연구실 ▲농촌테마파크 등 다양한 시설을 차례로 견학했다.

G03-9894841702

특히 미얀마 대표단은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과 농업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가공·창업 지원 기능을 수행하는 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미얀마 대표단 인솔자는 “이번 방문을 통해 한국의 농산물 가공 설비와 기술 수준을 직접 확인하고 관련 장비와 운영 시스템에 대한 유익한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며 “향후 미얀마 식품 산업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용인시는 지역 농산물의 품질 향상과 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기반 마련을 위해 다양한 가공기술 지원과 창업 컨설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방문을 통해 서로의 농업기술과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