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 풍덕천동 ‘안전마을 만들기 디자인 워크숍’ 참가자 모집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10-15 11:34 KRX7 R0
#용인특례시 #이상일 #용인시풍덕천동 #안전마을만들기 #디자인워크숍

지역 주민 스스로 생활공간과 문화 살펴보고 안전한 마을 디자인 설계

NSP통신-수지구 풍덕천동 안전마을 만들기 디자인 워크숍 참가자 모집 포스터. (이미지 = 용인특례시)
수지구 풍덕천동 ‘안전마을 만들기 디자인 워크숍’ 참가자 모집 포스터. (이미지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수지구 풍덕천동 ‘안전마을 만들기 디자인 워크숍’ 참가자를 모집 중에 있다.

‘풍덕천동 로컬콘텐츠 리빙랩’ 일환으로 마련한 이번 워크숍은 지역의 주민들이 안전 문제를 발견하는 과정을 거쳐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교육은 오는 23일부터 11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에 수지노인복지관 2층 5강의실에서 4차례에 걸쳐 이뤄진다.

G03-9894841702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은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공간과 생활문화를 함께 살펴보고 지역에 맞는 안전마을 디자인 방안과 지속가능한 마을의 비전을 설계하는 시간을 갖는다.

교육 내용은 ▲안전마을 미래 비전 설정(1회차) ▲마을탐방(2회차) ▲안전마을 탐방지도 작성(3회차) ▲안전마을 디자인 설계(4회차) 등으로 구성됐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홍보 포스터에 기재된 QR코드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풍덕천동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지역의 안전과 생활문화를 새롭게 디자인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행정을 펼쳐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용인특례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