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특례시, 수지구 ‘동천 청소년문화의집’ 개관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9-30 13:24 KRX7 R0
#용인특례시 #이상일 #동천청소년문화의집 #동천3지구 #조영민

이상일 시장 “청소년들이 이곳에서 멋진 꿈 가꾸고 진로도 잘 탐색하기 바란다”

NSP통신-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9일 동천 청소년문화의 집 개관식에 참석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fullscreen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9일 동천 청소년문화의 집 개관식에 참석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9일 오후 수지구 동천동에 조성된 ‘동천청소년문화의집’을 개관하고 기념식을 가졌다.

개관식에는 이상일 시장을 비롯해 조영민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장, 지역 학교장, 시의원, 청소년, 지역 주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

이상일 시장은 기념사에서 “2021년 착공 이후 지연됐던 공사를 지난해 다시 진행될 수 있도록 제가 직접 챙겼는데 비록 많이 늦었지만 전국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훌륭한 청소년 문화 공간이 탄생할 걸 기쁘게 생각하며, 동천동과 풍덕천1동 주민들과 청소년들에게 축하의 뜻을 전한다”며 “이곳에서 우리 청소년들이 각자의 멋진 꿈을 잘 가꾸고, 진로도 잘 탐색하며 문화·예술 활동과 건강증진 활동을 잘 하면서 훌륭하게 성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이상일 용인특례시장(왼쪽)이 동천 청소년문화의 집 개관식에 참석해 시설을 세심하게 점검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fullscreen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왼쪽)이 동천 청소년문화의 집 개관식에 참석해 시설을 세심하게 점검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이어 “오늘 초중고 교장선생님들께서도 많이 참석해 주셨는데 각 학교의 청소년들이 이 시설을 의미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와 함께 독려도 해 주시면 좋겠다”며 “시설 위탁을 받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에서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잘 운영해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G03-9894841702

동천청소년문화의집은 용인 동천3지구 도시개발사업조합이 아파트 건설사업을 추진하면서 기부채납 방식으로 건립한 시설이다.

2021년 3월 착공해 올해 9월 준공됐으며 지하 2층·지상 4층, 연면적 2251㎡ 규모로 조성됐다.

NSP통신-동천 청소년문화의 집 개관 제막식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용인특례시)
fullscreen
동천 청소년문화의 집 개관 제막식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용인특례시)

내부에는 미디어존, 스터디존, 플레이존, 밴드실, 댄스연습실, 다목적 강당 등이 마련됐으며 특히 지역 청소년문화의집 중 최초로 조리실을 갖춰 청소년들의 요리·체험 활동을 지원한다. 시설 운영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 맡는다.

이상일 시장은 참석자들과 함께 시설을 꼼꼼히 살피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히 점검했다.

NSP통신-동천 청소년문화의 집 개관 축하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용인특례시)
fullscreen
동천 청소년문화의 집 개관 축하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용인특례시)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