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박수관 YC-TEC 회장, 추석맞이 여수시에 1억 원 상당 쌀 기탁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5-09-25 15:45 KRX7 0
#여수시 #YC-TEC #박수관 회장 #여수세계섬박람회

40년 넘게 이어온 고향 사랑…쌀 3140포 취약계층·사회복지시설에 전달

NSP통신-YC-TEC 박수관 회장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에 1억 원 상당의 쌀을 기탁했다. (사진 = 여수시)
YC-TEC 박수관 회장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에 1억 원 상당의 쌀을 기탁했다. (사진 = 여수시)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는 지난 24일 YC-TEC 박수관 회장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고향 여수의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을 위해 1억 원 상당의 쌀 3140포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여수시청 현관 앞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정기명 여수시장, 박수관 회장과 함께하는 여수지역의 대표 봉사단체인 ‘우리이대로 봉사회’ 여운익 회장 및 회원, 사회복지시설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뜻깊은 자리를 함께했다.

기탁된 쌀은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가정, 홀몸 어르신, 저소득 다문화가정 등 생활이 어려운 가정과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돼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기부천사’로 불리는 박수관 회장은 매년 설과 추석마다 40년 넘게 고향 여수에 꾸준히 기부를 이어오며 소외된 이웃들이 용기와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온정을 나눠왔다.

박수관 회장은 “비록 많지는 않지만 이번에 전달되는 쌀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세심한 마음으로 살피고 힘이 닿는 데까지 기부와 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정기명 시장은 “매년 전해주시는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박수관 회장님의 나눔은 고향 여수에 큰 힘이 되고 많은 시민들에게 따뜻한 희망으로 전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수관 회장은 기부 활동뿐만 아니라 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장으로서 섬의 역사와 문화, 가치를 세계에 재조명하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힘쓰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