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 업계동향
롯데면세, 시내 ‘갱신’ 인천공항 ‘주시’…신세계의 일본 공략·매일과 CJ의 ‘기술력’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군장대학교(총장 이진숙)는 외식조리과 ’외식로드트리오팀‘이 2025년 계룡軍문화축제 전국 요리경연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요리경연대회는 충청남도지역의 글로벌브랜드가치를 향상시키고, 지역 우수식재료 발굴 및 소비촉진을 통한 음식문화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개최됐다.
주최 측에서는 전국 요리경연대회를 위해 1차 서류(레시피) 심사를 거쳐 최종 통과한 팀을 선정 본 라이브 요리경연대회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군장대 외식조리과 외식로드트리오팀은 요리경연대회의 취지에 맞춰 충남 홍성지역의 양계와 당진의 감자, 단호박, 그리고 부여의 표고버섯을 재료로 한 메뉴를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외식로드트리오팀에 참가한 한 학생은 “요리대회 참가가 처음이었기에 해 낼 수 있을까라는 두려움과 걱정도 많았다”며 “그러나 친구들과 하나 하나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한 마음으로 합심하다 보니 많은 것을 배웠고 좋은 결과을 얻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