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 업계동향
네버엔딩스토리 ‘홈플러스’ 사태…NS홈쇼핑·풀무원 수상 등
(경기=NSP통신) 윤미선 기자 = 원광디지털대(총장 김윤철)는 지난 28일 서울캠퍼스에서 (사)한국치유협회(대표 박장준)와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치유산업 분야의 학술 및 교육협력을 바탕으로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회원 및 임직원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원광디지털대 최윤희 대학원장, 유숙희 입학협력처장, 박은호 대학원 교학팀장을 비롯해 한국치유협회 박장준 대표, 김현중 초대회장, 손원준 주임연구원, 서울지회 이채윤 지회장이 참석했다.
한국치유협회는 치유산업 육성을 통한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단체로, 치유 관련 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및 전국 7개 지회 및 8개의 한국치유교육센터와 2개의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치유협회 임직원 및 회원은 원광디지털대 학부 및 대학원 입학 시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며 양 기관은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한 학술교류, 공동연구 및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최윤희 대학원장은 “산림치유, 약선푸드케어 등 융복합 치유 영역을 다루는 우리 대학원의 특성과 한국치유협회의 전문성이 만나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문성과 실무역량을 겸비한 치유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