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계명대 동산병원, 심부전 바로 알기 시민 강좌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03-27 14:32 KRX7
#계명대학교동산병원 #심부전증 #시민강좌 #질의응답 #식습관

‘지역 주민 건강 관리의 새로운 길을 열다’

NSP통신-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이 지난 25일 시온실에서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심부전 바로 알기 시민 강좌를 개최했다. (사진 = 계명대 동산병원)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이 지난 25일 시온실에서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심부전 바로 알기’ 시민 강좌를 개최했다. (사진 = 계명대 동산병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계명대학교 동산병원(병원장 류영욱)이 지난 25일 시온실에서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심부전 바로 알기’ 시민 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지역 주민에게 심부전의 예방과 관리에 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장내과 김형섭(심혈관센터장), 김인철, 이희정 교수가 강사로 나서 심부전의 기본적인 이해부터 예방 및 치료 방법까지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시민강좌 개최를 총괄한 김인철 교수는 “심부전은 초기 증상이 미미해 조기에 발견하기 어려운 질환이지만 예방과 적절한 관리로 충분히 건강을 지킬 수 있다”며 심부전의 주요 증상과 생활 속 관리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G03-9894841702

특히 김 교수는 심부전 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변화가 심부전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강의 후에는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심부전 예방과 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강좌에 참석한 김 모씨는 “심부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건강 관리에 대한 의식이 많이 바뀌었고 실생활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형섭 교수는 “이번 강좌를 통해 시민들이 심부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예방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