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 LiFE 2.0 사업단(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지원 체제 지원사업)은 지난 21일 대학 청도연수원에서 평생교육대학 소속 7개 학과 성인학습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배우고 미래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워크숍 및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성인학습자들의 학습 의욕을 고취하고 전공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 동시에 진로 탐색 및 창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LiFE 2.0 사업단 교육모델운영팀장 백혜진 교수가 ‘자기주도 학습설계’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이어 사회복지웰빙과 박민수 교수가 ‘진로탐색 및 성공 창업’을 주제로 한 강연을 포함해 총 4개의 특강이 진행됐다.
특히 평생교육대학 소속 7개 학과의 성인학습자들이 참여해 그동안의 학습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며 학과별 장기자랑을 통해 화합과 즐거움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평생학습상담과 1학년 과대표 박명화 씨(58)는 “성인학습자로서 자기주도 학습이 쉽지 않았지만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자신감을 얻게 돼 매우 기쁘다”며 “기말고사를 마치고 자연 속에서 동료들과 함께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사영 LiFE 2.0 사업단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성인학습자들의 열정과 건강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성인학습자들이 학업을 이어가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