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봉화군, 성심유치원 원생 대상 ‘폐건건지 교환행사’ 열어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11-20 15:34 KRX7
#봉화군 #폐건전지 교환행사 #자원순환 #성심유치원 원생 #아이들이 살기 좋은 환경

폐건전지 1kg당 새 건전지 10개로 교환

NSP통신-봉화군 폐건전지 교환행사로 자원순환 촉진, 성심유치원 원생들 폐건전지 모으기에 앞장 (사진 = 봉화군)
봉화군 폐건전지 교환행사로 자원순환 촉진, 성심유치원 원생들 폐건전지 모으기에 앞장 (사진 = 봉화군)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봉화군은 20일 봉화군청 1층 로비에서 성심유치원 원생과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폐건전지 교환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성심유치원과 협업해 원생과 학부모 등 지역주민이 자원 재활용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미래의 주인공인 유치원생들에게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주고자 마련했다.

폐건전지 1kg당 새 건전지 10개로 교환해주며 교환 대상은 일반 건전지와 보조배터리를 포함한 모든 전지류가 해당된다.

G03-9894841702

폐건전지에는 중금속이 포함돼 있어 인체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일반쓰레기와 함께 종량제봉투에 버려지면 토양이나 수질을 오염시킨다.

이를 분리배출하고 회수하면 철, 아연, 망간, 니켈 등을 재사용할 수 있어 자원을 아끼고 환경을 보호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봉화군은 꾸준히 폐건전지 교환행사를 진행하면서 자원순환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김대호 녹색환경과장은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