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국감③
두산, 합병 한발 후퇴에도…정무위, 박정원 회장 국감 ‘정조준’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오는 20일까지 제5기 수원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청년 위원 모집한다.
공고일(9월 5일) 기준 수원에 거주하거나 수원시 직장·학교에 재직·재학하는 19~39세 청년이 지원할 수 있다. 청년정책에 관심이 있거나 청년활동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어야 하며 임기는 2024년 10월 4일부터 2년이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청년정책 실행계획 수립·변경 ▲실행계획의 연도별 추진실적 점검·평가 ▲청년정책 시행을 위한 관련 사업의 조정·협력 ▲청년정책 분석·평가, 이행상황 점검 ▲청년정책 제도 개선 등 수원시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시는 청년정책조정위원회가 청년정책관련 제안한 사항을 사업 추진 부서에 전달하고 각 부서는 위원회의 의견을 검토해 실행가능한 제안은 반영할 수 있도록 보완·개선한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수원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을 비롯해 전문가, 공직자, 수원시의회 의원 등으로 구성된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이해도, 시정 이해도, 청년 정책 관심도, 참여 역량, 활동 경력 등을 심사해 12명 내외의 위원을 선정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