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파주시, 파주 봉서 수소충전소 시연회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7-31 15:57 KRX7
#파주시 #파주 봉서 수소충전소 #시연회 #김경일 #알이100

김경일 시장 “파주가 앞장서 미래 에너지 시대 열겠다”

NSP통신-파주 봉서 수소충전소 시연회 기념사진 (사진 = 파주시)
파주 봉서 수소충전소 시연회 기념사진 (사진 = 파주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파주시가 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을 적극 추진하며 알이100(RE100) 선도 도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파주시는 30일 파주봉서 수소충전소에서 시연회를 열고 미래 청정에너지 교통수단인 수소차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박정 국회의원, 박대성 파주시의회 의장, 이익선 파주시의회 부의장, 손형식·최창호·오창식 파주시의회 의원, 및 농협경제지주 대표이사, 구선회 파주농협 조합장, 김세호 코하이젠 대표 파주농협 및 코하이젠 임원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파주시 재생에너지 정책에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

G03-9894841702

김경일 파주시장은 “수소충전소가 운영되면 수소차를 이용하는 파주시민과 인근 지역의 수소차 운전자들의 충전 편의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파주시가 수소도시, 나아가 알이100(RE100) 선도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시연회에서는 수소충전소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수소충전소의 운영 원리와 수소차의 장점 등이 소개됐다. 이어 참석자들은 수소충전소를 둘러보고 직접 수소를 충전하는 시연의 시간을 가졌다.

수소차 운행에 가장 중요한 기반 시설인 수소충전소가 파주읍 봉서리에 들어섰으며 올 하반기 운영을 앞두고 있다. 파주봉서 수소충전소는 파주시의 첫 번째 수소충전소로 승용차용 일반 수소충전소(25kg/h)보다 12배 큰 300kg/h 규모의 대용량 충전소다. 수소차는 1대당 5분 이내 충전 후 600km운행이 가능하다.

파주형 수소충전소가 문을 열면 고양시 등 인근 도시의 수소충전소를 이용했던 시민들의 불편이 해소되고 수소차 보급 확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NSP통신-파주 봉서 수소충전소
파주 봉서 수소충전소
NSP통신-파주 봉서 수소충전소 시연회 모습 (사진 = 파주시)
파주 봉서 수소충전소 시연회 모습 (사진 = 파주시)

한편 파주시는 총사업비 120억 규모의 경기도 ‘미니수소도시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봉암리 환경순환센터와 연계한 수소 생산시설 구축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번 미니수소도시 조성사업을 통해 생산된 수소를 인근 수소충전소와 산업단지에 공급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