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제2회 학생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7-22 16:55 KRX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경운대학교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20일 구미시에 있는 경운대학교에서 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2회 경상북도교육청 학생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를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20일 구미시에 있는 경운대학교에서 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2회 경상북도교육청 학생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를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0일 구미시에 있는 경운대학교에서 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2회 경상북도교육청 학생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초․중․고등학교에서 53개 팀, 2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대회 전부터 준비해 온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열띤 경쟁을 벌였다.

경연은 성인 심정지 발생 상황과 대처 행동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시나리오 기반 심폐소생술을 주제로, 응급 상황 발생 시 적절한 대응으로 5주기 심폐소생술(심폐소생술 1주기: 가슴압박 30회, 인공호흡 2회)과 자동심장충격기 실기를 내용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를 통해 학교 구성원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는 기반을 조성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임종식 교육감은 “급성 심장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경우 신속한 신고와 심폐소생술 시행은 환자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다”며, “경연대회를 통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생명 존중 의식을 고취하고, 심폐소생술 수행 능력을 강화하여 응급 상황 시 학교 구성원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