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예비 액션그룹 모집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03-18 12:57 KRX7
#광양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예비액션그룹

농촌 미래 먹거리 개발을 통한 부가가치 증대 기대

NSP통신-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매실산업 액션그룹 사업화 지원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매실산업 액션그룹 사업화 지원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매실산업의 고도화 융·복합화, 문화·관광·체험 인프라 연계를 통한 매실 콘텐츠를 활성화하는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예비 액션그룹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10인 이상의 사회적 경제조직, 마을공동체,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조직 및 단체이며, 지원 분야는 ▲생산·가공 ▲유통·홍보 마케팅 ▲체험·관광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신청은 4월 9일까지 광양시청 누리집 공고란을 참고해 신청서를 비롯한 제출서류를 전자우편으로 제출하거나 읍·면·동사무소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G03-9894841702

아울러 3월 22일 오후 2시 다압면사무소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사업의 목적과 취지, 다른 지역 액션그룹의 성공 및 실패 사례 등을 안내하고 3월 28일~29일까지 양일간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등 사전교육을 진행한다.

오는 6월까지 다압면 신원리에 ‘신활력 센터’가 건립될 예정이며, 액션그룹으로 선정 시 공동 사무실, 체험장, 판매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미 개발 완료된 매실와인, 매실 가공제품(한우 떡갈비, 매실 절임, 매실 샌드 웨이퍼 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액션그룹은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실행주체이며, 동일한 목표를 가진 지역 주민으로 구성되는 (예비)단체로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함으로써 지역 활성화와 공익창출에 기여하는 활동 조직을 말한다.

강봉구 건설과장은 “예비 액션그룹이 제품개발 및 시제품 생산,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재료비 등 다양한 지원과 사업화 컨설팅 등을 통해 농촌지역에 미래 먹거리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