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4-02-01 19:28 KRX7
#나주시 #고향사랑기부제

오는 20일까지 신청·접수···품목당 공급 업체 수 제한 완화

NSP통신-나주시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사진 = 나주시)
나주시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사진 = 나주시)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나주시가 고향사랑기부금 모금액 전국 시 단위 1위를 달성한 가운데 오는 20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에게 제공할 답례품 공급업체를 모집한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올해 초 모집 공고를 통해 공급 업체를 접수 받았으나 신청이 저조해 다시 모집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에는 품목당 공급 업체 수를 3곳으로 제한했지만 이번 재공고에서 해당 제한을 없애 신청 기준을 완화시켰다.

G03-9894841702

현재 나주시 답례품은 대표 특산물인 나주배를 비롯해 쌀·잡곡, 한우·돼지고기, 숙성홍어와 같은 농축산물과 나주곰탕, 배즙, 각종 장류, 나주배쌀빵 등 가공식품 등 총 34개 품목으로 구성돼 있다.

추가 모집 공급 업체는 나주시에 사업장을 두고 답례품을 생산·제조·배송할 수 있는 업체여야 한다.

또 나주시 고향사랑기부금 모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선정 시 고려사항) 등을 충족해야 한다.

답례품 공급을 원하는 업체는 오는 19, 20일 접수기간 내 시청 정책홍보실을 방문해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추가 모집 공고가 끝나면 답례품선정위원회 회의를 열고 △업체 정착도 및 신뢰도‧안정성 △지역 연계성 △사업계획‧수행능력 △정체성‧우수성 등을 종합 심의해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나주시는 지난해 1년 동안 총 6767건의 고향사랑기부를 통해 10억6700만원을 모금했다.

전국 시 단위 기초지자체 가운데서 1위, 전국 243개 지자체 중에서도 4위를 기록했다.

이는 다양한 답례품 구성과 엄격한 품질관리가 선행됐기에 가능했다는 판단이다.

김민석 시 정책홍보 실장은 “지역 특산품 뿐 아니라 나주를 찾아 즐겨볼 수 있는 체험권까지 다양한 답례품을 발굴하겠다”며 “특히 영세사업자도 공급 업체로 적극 유치해 소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