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DGB대구은행, ‘어린이 교통안전 노란발자국 설치 사업’ 후원금 전달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3-10-18 16:26 KRX7
#DGB금융지주(139130) #대구은행 #세이브더칠드런동부지부 #어린이교통안전노란발자국설치 #후원금전달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부에 후원금 1000만원 전달

NSP통신-DGB대구은행은 18일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부에 어린이 교통안전 노란발자국 설치 사업 후원금을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은미 DGB대구은행 경영기획본부장, 노성훈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부 본부장 (사진 =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18일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부에 ‘어린이 교통안전 노란발자국 설치 사업’ 후원금을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은미 DGB대구은행 경영기획본부장, 노성훈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부 본부장 (사진 = DGB대구은행)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DGB대구은행(139130)은 18일 수성동 본점에서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부(본부장 노성훈)에 ‘어린이 교통안전 노란발자국 설치 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실시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노란발자국 설치 사업’은 횡단보도에 노란색 정지선 및 발자국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횡단보도 앞에서 신호 대기하는 아이들이 안전한 위치에서 신호를 대기하면서 스스로 교통법규를 준수해 주의를 기울여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하는 계획을 담았다.

G03-9894841702

최근 5년간 발생하는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건수는 연평균 약 1만건에 달하며, 스쿨존에서도 연평균 약 500여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특히 민식이법 시행에 따른 교통사고 처벌 기준 향상에도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건수가 끊이지 않아 운전자 뿐 만 아니라, 보행자인 아이들도 도로를 건널 때 주의를 기울일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어린이 안전 보호를 위해 이번 사업을 진행한다.

DGB대구은행은 지역 대표기업으로 사회 문제에 다양하게 접근해 참여 및 후원을 진행하는 바 본 사업에도 후원금을 전달하게 됐으며,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으로 대구 지역 아동관련 시설 8개소 인근 횡단보도에 안전 정지선 및 노란발자국이 설치됐다.

전달식에 참여한 이은미 경영기획본부장은 “노란발자국 설치를 통해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 주의를 기울여 교통사고가 예방되길 바라며,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드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