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대 자율전공학부, 신입생 현장체험학습 실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5-03 12:41 KRX7
#군산대 #자율전공학부 #현장체험학습 #교외교육 #멘토링
NSP통신- (사진 = 군산대학교)
(사진 = 군산대학교)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군산대학교 자율전공학부(학부장 박규연 교수)는 최근 충남 보령 박물관 및 대천 일대에서 1박 2일간 1학년 재학생 60명과 교외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외교육을 위해 자율전공학부는 재학생 간 친밀감 형성 및 창의성 발휘를 위한 교육환경 조성, 이론으로 배울 수 없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진로상담과 멘토링 시간을 기획했다.

군산대 자율전공학부는 학생 개인별 전공 선택권을 보장하고 학생의 진로에 맞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자 올해 신설됐다.

G03-9894841702

전공을 초월한 통합적 인재를 요구하는 시대에 발맞춰 칸막이식 전공시스템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는 교육수요자 주도형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입학 후 전공(진로)탐색 교육과정을 통해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전공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도전적인 융합적 학사시스템을 갖추고, 학생 개인별 전공 선택권을 철저히 보장함은 물론 잠재력을 최대한 키울 수 있도록 졸업 후 학생 진로에 맞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자율전공학부 박규연 학부장은 “이번 교외교육을 통해 학생 간 친목 및 정보 교류 뿐만 아니라 인간관계를 넓히며 친밀감을 형성해 미래 사회에서도 능동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자율전공학부에서는 학생들이 더욱 폭넓고 융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게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