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 ‘테마가 있는 작은도서관’ 운영

NSP통신, 정희순 기자, 2023-04-20 12:51 KRX7
#의왕시 #테마가있는작은도서관 #김성제시장 #특화운영주제 #독서문화프로그램

우리 동네 작은도서관으로 봄나들이 오세요

NSP통신-테마가 있는 작은도서관 운영 모습. (사진 = 의왕시)
테마가 있는 작은도서관 운영 모습. (사진 = 의왕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봄을 맞이해 가까운 동네 작은도서관에서 즐길 수 있는 ‘테마가 있는 작은도서관’ 행사를 5월부터 6월까지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공립 작은도서관 6개소에서 운영되며 도서관별 특화 운영 주제에 따라 독서문화프로그램과 도서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유아부터 성인 대상으로 ▲나만의 진흙(클레이)아트 기차 만들기(부곡글고운도서관) ▲행복을 나누는 뮤직 테라피(오전빛고운도서관) ▲슬기로운 학교생활(내손책고운도서관) ▲숲길에서 만나는 자연(청계참고운도서관) ▲어른을 위한 그림책 테라피(청계숲고운도서관) ▲탄소중립 생활 실천하기(왕송호수작은도서관)가 운영된다.

G03-9894841702

한편 다양한 도서 정보를 제공하는 도서 전시를 비롯해 나만의 식물화분 DIY 등 전시 도서와 연계된 독후활동 및 원화 전시를 운영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26일 오전 9시부터 의왕시 작은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따뜻한 봄날 가까운 작은도서관을 찾아 힐링의 시간을 갖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시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