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주군, 봉동읍에 ‘어린이체육관’ 착공...내년 4월 준공

NSP통신, 김광석 기자, Fri, 17 Mar 2023 KRD7
#완주군 #어린이체육관 #다목적 체육관 #댄스연습실 #VR스포츠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발육 성장기에 있는 지역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과학산업단지 어린이체육관 조성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NSP통신

완주군은 17일 봉동읍 둔산리 현지에서 유희태 군수와 서남용 군의회 의장, 도의원과 군의원 등 지방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완주 과학산단 어린이체육관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

축하공연과 경과보고, 사업설명에 이어 기념사와 시삽 등으로 이어진 이날 행사는 아동친화도시 완주군이 기본구상과 재정투자 심사 승인, 건축설계 공모 등의 과정을 거쳐 이날 첫 삽을 떠 의미를 더해줬다.

이날 착공한 어린이체육관은 부지 8038㎡에 연면적 2546㎡의 지하 1층과 지상 2층 규모로 사업기간은 내년 4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G03-9894841702

총사업비는 도비 20억원과 균형발전특별회계 30억원 군비 53억원 등 총 103억원에 달하며, 다목적 체육관과 댄스연습실, VR스포츠실, 체력단련장, 탁구실 등이 들어서게 된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기념사에서 “어린이체육관은 발육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소중한 사업”이라며 “안전한 체육 활동과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몸도 마음도 성장시켜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유 군수는 “다양한 놀이공간 제공과 지역자원을 활용한 체험공간 활성화, 어린이가 참여할 수 있는 공간 인프라를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남용 군의장은 축사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쾌적하게 신체단련에 나설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해 의회 차원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체육관이 적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의회도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