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대-케냐 나이로비 대학교, 업무협력 협약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3-08 18:28 KRD7
#전주대 #케냐 #나이로비 대학교 #업무협약 #공동연구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케냐 나이로비 대학교(University of Nairobi)와 양 대학 간 학술교류 증진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 간 교직원과 학생 상호 교류 ▲공동연구 진행 등 연구 교류 ▲심포지엄 및 세미나 등 학술 교류 등을 중점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신숙경 전주대 재활학과 교수와 나이로비 대학교의 사회학, 사회복지학 & 아프리카 여성학과의 Nazioka 교수 간 학술 교류로 시작됐으며 양 대학 간 지속적이고 확대된 인적 및 학술 교류를 위한 공식적 네트워크의 필요성에 상호동의하면서 이뤄졌다.

G03-9894841702

나이로비 대학교를 방문해 협약 체결을 진행한 신숙경 교수는 “지난 1월 MOU를 체결한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과학기술대와 함께 이번 나이로비 대학과의 MOU 체결을 통해 인적자원 교류는 물론 아프리카 지역의 환경 및 식량, 인권 문제 등 국제 학술 교류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케냐 나이로비 대학교(University of Nairobi)는 1956년에 설립된 케냐의 수도 나이로비에 있는 케냐 최대의 국립대학교로 7개의 캠퍼스에 농업, 예술 & 사회과학, 환경 & 디자인, 경영, 교육, 엔지니어링, 법학, 건강과학, 과학 & 기술, 수의학 등 10개의 단과대학 62개 학과, 학생 수 6만여 명이 재학 중인 대규모 대학이다.

특히 개발도상국에 있는 최초의 UN 산하 기구의 본부가 나이로비에 자리 잡은 만큼 나이로비 대학교는 다양한 국제단체와의 교류 및 국제 이슈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학내에서 상시로 이뤄지고 있는 글로벌 대학이며 2013년에는 대학 내 한국어학과가 개설·운영되고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