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기발한 아이디어로 적극행정 펼친 우수공무원 3명 선정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12-19 16:31 KRD7
#오산시공무원 #오산시적극행정 #오산우수공무원

시정 발전·주민 만족도 제고 위해 적극적·창의적으로 업무 추진한 공무원

NSP통신-오산시청 전경. (조현철 기자)
오산시청 전경.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시정 발전 및 주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올해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했다.

19일 시에 따르면 총 10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접수해 시민 체감도와 과제의 중요도·난이도, 담당자의 적극성·창의성·전문성, 확산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해 최종 3건(최우수, 우수, 장려)을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직원은 ▲최우수: 스마트교통안전과 이하림 주무관(오산시, 우리나라 대표 스마트도시로 인정받다) ▲우수: 평생교육과 이종현 주무관(예산은 낮추고! 삶의 질은 올리고! 오산시 행복기숙사 지원 사업) ▲장려: 홍보담당관 안승민 주무관(유튜브를 활용한 시정 정책 적극 홍보)이다.

G03-9894841702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된 스마트교통안전과 이하림 주무관은 스마트도시계획을 추진해 오산시에 특화된 스마트시티 구축 방향 설정과 전략서비스를 발굴해 올해 시가 스마트 도시로 인증받는데 기여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평생교육과 이종현 주무관은 원거리 통학에 따른 지역 출신 대학생 부담 경감을 위해 막대한 비용이 드는 장학관 설립보다는 에어비앤비 같이 한국사학진흥재단 행복기숙사(전국 6곳, 쿼터 70명)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됐다.

홍보담당관 안승민 주무관은 시민들에게 시의 주요 정책 및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시 공식 유튜브에 다양한 시정 홍보 콘텐츠 제작뿐만 아니라 직접 오산시 ‘홍보맨’으로 유튜브에 출연하는 등 시정 홍보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장려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적극 행정 동기부여를 위해 선정된 우수공무원은 순위에 따라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받게 된다”며 “선정된 우수사례는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 및 다른 지자체와의 공유로 적극 행정 조직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