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원광대 전남 마음건강치유센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NSP통신, 박윤만 기자, 2022-11-03 17:23 KRD7
#원광대 #장흥통합의료병원 #마음건강치유센터 #중소벤처기업부 #한의학
NSP통신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전북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장흥통합의료병원에서 운영하는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가 2022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시상으로 차세대 성장 동력의 원천이자 선진한국 창조의 주역이 될 중소·중견기업을 발굴 및 격려를 위해 제정됐다.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센터장 이정한)는 질병 진단과 치료 차원을 넘어 건강한 일상생활 수행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변화하는 패러다임에 맞춰 국민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라남도와 장흥군, 국립나주병원, 원광대학교가 2년에 걸쳐 기획하고 준비해 지난해 9월 문을 열었다.

G03-9894841702

특히 원광대 장흥통합의료병원 의료자원과 장흥군 우드랜드 환경자원을 기반으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자유와 무엇이든 하지 않을 자유 속에서 한의학, 의학, 보완대체요법 전문가가 다양한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 공무원, 소방관, 교직원, 고령자 등 다양한 대상에 맞는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정한(원광대학교 한방병원장) 센터장은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는 공공기관으로서 수익 창출보다 삶의 질 향상 및 국민 보건에 이바지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국민의 몸과 마음의 고통을 덜어내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혁신적인 의료서비스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