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진사이버대 총학생회, ‘서울 청계천 걷기대회’ 개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10-17 15:44 KRD7
#영진사이버대학교 #청계천 #걷기대회 #광장시장 #환경정화활동

환경정화 활동 펼치고, 광장시장에서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동참

NSP통신-지난 17일 영진사이버대 총학생회가 서울 청계천에서 개최한 청계천 걷기대회 참가자들이 출발에 앞서 영진사이버대 서울학습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영진사이버대학교)
지난 17일 영진사이버대 총학생회가 서울 청계천에서 개최한 청계천 걷기대회 참가자들이 출발에 앞서 영진사이버대 서울학습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영진사이버대학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진사이버대학교 총학생회(회장 안윤기)는 지난 17일 ‘서울 청계천 걷기대회’를 열고 학우와 졸업동문, 교직원이 함께하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화창한 가을날 열린 이날 행사에는 그동안 코로나로 만나기 어려웠던 서울·경기·강원권 재학생과 졸업동문 및 그 가족, 교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영진사이버대학교 서울 학습관(서울 중구 다동)을 출발해 청계천을 거쳐 광장시장까지 왕복 3.6km, 약 1시간 30분 코스를 걸으며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G03-9894841702

또 참가자들은 총학생회에서 마련한 지역 온누리 상품권으로 광장시장에서 삼삼오오 점심을 먹으며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앞장섰다.

이날 걷기대회는 최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고등교육법 개정안인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3~4년제) 설치’를 기념하는 자리가 돼 의미를 더했다.

영진사이버대학교 조방제 총장은 “코로나19 거리두기로 모이기 힘들었던 상황에서 오랜만에 선후배, 재학생과 졸업생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하고, 동문의 사랑을 가슴에 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안윤기 제21대 총학생회장(사회복지계열), 설리아 부회장(뷰티케어학과)은 “우리 대학의 미래비전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설치법 통과라는 기쁜 소식을 재학생, 졸업생에 널리 알리고 싶었다”면서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학우들의 활기찬 모습을 만나는 시간이 돼 뜻깊은 하루가 됐다”고 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