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시 “청년 취업 준비, AI가 도와드립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10-04 19:07 KRD7
#전주시 #AI 모의면접 #청년 취업 #청년이음전주 #청년꿈꿀옷장
NSP통신-전주시청 전경
전주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전주시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청년들의 취업 면접을 돕는 등 청년 취업지원을 강화키로 했다.

4일 전주시에 따르면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돕기 위해 인공지능(AI) 모의 면접시스템을 도입하고, 청년들에게 면접정장을 무료로 빌려주는 사업 등을 재개한다.

먼저 시는 취업 준비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8월 문을 연 전주시 청년센터 ‘청년이음전주’에 ‘AI 모의면접 시스템’을 도입했다.

G03-9894841702

AI 모의면접 시스템은 가상의 면접관이 실제 면접처럼 질문을 던지고 응답 내용과 표정, 목소리, 시선 처리, 움직임 등을 파악해 장단점을 분석해주는 시스템이다.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AI 모의면접 시스템을 이용하기를 원하는 청년들은 청년이음전주로 사전 예약한 후 이용할 수 있다.

시는 또 장기화된 취업 준비로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청년들을 위해 이달부터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청년꿈꿀옷장’ 사업도 재개한다. 이는 추경예산을 확보한 데 따른 것으로, 시는 지난 5월 예산이 소진돼 조기 종료된 지 약 5개월만에 서비스를 다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전주에 거주하는 만18~34세 청년구직자들은 올해 초 공모를 통해 선정된 ‘경전BESPOKE’와 ‘센티도’ 등 2곳의 전문매장에서 면접 정장을 무료로 빌려 입을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전주청년온라인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한 후 대여업체를 방문하면 된다.

전주시 일자리청년정책과 관계자는 “미취업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