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교육재단, 초등생 문해력 향상 수업 운영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8-09 16:58 KRD7
#오산시문해력 #문해력수업 #초등학생문해력 #오산교육재단 #문해력향상특강
NSP통신-문해력 수업 모습. (오산시)
문해력 수업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교육재단이 초등학생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특강으로 ‘문해력이 몽글몽글: 그림책 나들이’라는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특강은 ▲그림책 읽기 ▲생각하기(활동지 작성) ▲생각 나누기(발표, 토론 등) ▲표현하기(나만의 미니북 만들기) ▲책놀이(미술수업 및 연계 체험활동) ▲단어통장 적립(사전활용) 등이 있다.

또 학생들이 독서에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책 읽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했다. 그림책을 기반으로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사고를 확장시켜 표현(작성 및 발표)을 독려해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어린이·청소년의 문해력 저하 문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G03-9894841702

현재는 지역아동센터에서 여름방학 특강으로 운영 중이다. 2학기에는 초등학교 방과후 학교 수업에 프로그램 및 강사를 지원하는 등 점차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조기봉 상임이사는 “평소 휴대전화를 가까이하며 영상 위주의 콘텐츠에 익숙해진 우리 어린이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끼고 문해력도 기를 수 있도록 세심히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특색있는 문해력 교육을 통해 기초 학습 부진을 예방하고 학습결손 및 교육 격차를 최소화하는데 지역 차원에서 학교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