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철우 총경, 제30대 군산해양경찰서장 취임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7-21 18:45 KRD7
#군산해양경찰서 #이철우 총경 #이철우 서장 #군산해양경찰서장
NSP통신-이철우 군산해양경찰서장
이철우 군산해양경찰서장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해양경찰서의 제30대 서장으로 이철우 총경이 취임했다.

이철우 서장은 별도의 취임식 없이 각 과장, 함장, 파출소장과 간단한 간담회를 갖은 후 각 부서별 현황을 보고받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 신임 서장은 전남 장흥 출신으로 광주 금호고와 전남대학교 법대를 졸업한 뒤 2001년 제49기 간부후보로 해양경찰에 첫 발을 내딛었다.

G03-9894841702

이후 해양경찰청 수사계장 등 여러 요직을 두루 역임했으며 2018년 총경으로 승진한 이후 여수해경서장, 서해청 수사과장을 역임하면서 다양한 업무 성과를 보여 왔다.

특히 수사업무에 있어 조직 내에서 손꼽히는 ‘수사통’으로 알려졌으며, 뛰어난 조직관리 능력과 온화한 성품으로 조직 내 신망이 두텁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하여 현장 초동 대응능력을 향상시켜야 한다”며 “현장에서는 개개인 모두가 서장이라는 생각으로 신고 접수부터 출동, 현장조치까지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점검하고 훈련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소통과 화합은 존중하는 문화에서 시작 된다”며 “서로가 존중하고 양보하는 마음가짐으로 솔선수범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전임 김충관 군산해경서장은 해양경찰교육원 직무교육훈련센터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