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문화재단, 이동식 공연무대 ‘아트트럭’ 시 야외행사 지원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4-21 18:23 KRD7
#용인문화재단 #이동식공연무대 #아트트럭 #아트트럭지원형사업

읍·면·동 행사에 야외 무대 및 전문 인력 등 지원

NSP통신-용인문화재단 아트트럭. (용인문화재단)
용인문화재단 아트트럭. (용인문화재단)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은 4월부터 11월까지 4.5톤 대형 트럭을 개조해 만든 이동식 공연 무대인 ‘아트트럭’과 전문 인력을 용인시에서 진행되는 야외 행사에 지원한다.

용인 시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 및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아트트럭’은 용인문화재단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콘텐츠로 자리매김했으며 자체 기획 공연을 선보이는 ‘기획형’과 용인시 행정 기관에 시스템을 지원하는 ‘지원형’으로 구분해 운영하고 있다.

아트트럭의 ‘지원형’ 사업은 2017년부터 올해까지 50여 회 이상의 용인시 관내 행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도 신청을 받아 인력과 장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용인문화재단은 지원형 사업을 통해 4.5톤의 이동식 무대인 ‘아트트럭’과 야외 행사(공연)에 필요한 장비 및 전문 인력을 지원해 무대를 운영할 예산이나 전문성 부족으로 겪는 용인시 행정기관의 어려움을 해소할 예정이다.

용인시 읍·면·동 및 시청, 구청, 산하기관(출자·출연기관)에 한해 사용 신청이 가능하며 종교 및 정치와 상업적 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는 지원이 불가하다. 또한 기관당 연 1회 무상으로 지원되며 무상 지원 횟수를 넘긴 기관은 유료로 진행이 가능하다.

‘아트트럭’ 운영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용인문화재단 시민문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