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전국공무원 대상 ‘오산 바로알기’ 탐방교육 운영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3-29 16:06 KRD7
#오산시탐방교육 #오산알기교육 #오산공무원교육
NSP통신-오산시청 전경. (오산시)
오산시청 전경.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30일부터 4월 1일까지 3일간 ‘오산 바로알기 과정’ 제1기를 운영한다.

‘오산 바로알기 과정’은 전국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오산시의 신규 관광 자원을 알리고 행정혁신 사례 등 우수 정책 사례를 공유해 상호 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현장 탐방형 교육과정이다.

교육대상자들은 오산의 ‘과거를 기억하다’ ‘환경에서 답을 찾다’ ‘미래로 도약하다’라는 각각의 주제 하에 도심 속 1일 관광코스로 떠오르고 있는 오산의 다양한 시설들을 방문하며 우수 정책 사례를 직접 보고 체험하게 된다.

G03-9894841702

교육과정은 시청사 유휴공간을 활용해 시민 문화·여가 공간을 재창출한 자연생태체험관, 공무원 학습조직이 제안한 아이디어로 기피시설인 하수처리장에 조성된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비롯해 죽미령 평화공원, 미니어처빌리지, 물향기 수목원, 소리울 도서관 등 오산시만의 창의 행정으로 공공시설의 혁신을 견인하는 대표적인 시설 위주로 구성됐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우리 오산은 지난 10여년 교육을 통한 정주성 회복의 결실을 맺고 다양한 행정혁신을 통해 수도권 남부 대표 관광지로 거듭나려는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오산시의 우수한 정책 모델이 널리 퍼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