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 지속가능 발전 ‘제1회 안산 SDGs 포럼’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11-11 15:31 KRD7
#안산시 #지속가능발전 #안산포럼 #도시전환 #윤화섭시장

지속가능발전·도시문제 해결 위한 대안 마련 위해

NSP통신-제1회 안산 SDGs 포럼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안산시)
제1회 안산 SDGs 포럼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속가능한 발전으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미래를 위한 안산의 전환’이라는 주제로 ‘제1회 안산 SDGs 포럼’을 개최했다.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는 2030년까지 인류가 중점적으로 달성해야 하는 목표로 지난 2015년 9월 유엔 회원국가들이 모여 합의한 17개 과제와 169개 세부지표로 이뤄져 있다.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전날부터 이날까지 진행된 포럼은 재단법인 안산환경재단,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단법인 더좋은공동체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안산시가 후원했다.

G03-9894841702

포럼은 ‘미래를 위한 안산의 전환’을 주제로 6개 세션에서 4개의 주제 발표와 2개의 메인·마무리 세션으로 진행됐다.

NSP통신-제1회 안산 SDGs 포럼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앞줄 가운데)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제1회 안산 SDGs 포럼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앞줄 가운데)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먼저 주제 세션은 ▲사회적 공유경제 활성화 방안 ▲상호문화도시 안산의 발전 방향 모색 ▲안산시 주민자치 전면실시에 따른 관계자 집담회 ▲안산시 일회용품 없는 장례문화 만들기 토론회 및 협약식 등으로 구성됐다.

메인 세션은 ‘도시의 전환과 미래를 위한 준비’를 주제로 송창석 희망제작소 이사의 강연과 박연희 이클레이 한국사무소장이 진행하는 분야별 전문토크콘서트로 이뤄졌다.

​마무리 세션에서는 박은경 시의장과 참여기관 대표들의 좌담회로 SDGs포럼 스케치 영상과 주제세션 내용 및 결과를 공유하며 포럼을 마무리했다.

윤화섭 시장은 “이번 포럼이 앞으로 우리가 나아갈 방향과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