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산상의, 경영 기술 봉사 근로복지 부문 ‘제30회 부산산업대상’ 선정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2-11-21 00:11 KRD7
#부산상의 #부산산업대상 #부산상공회의소 #30회 #부문

경영대상 세운철강 신종택 대표, 기술대상 후소산기 조흥수 대표, 봉사대상 동진기공 강동석 대표, 근로복지대상 에어부산 김수천 대표....27일 상의홀서 시상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부산상공회의소가 ‘제30회 부산산업대상’ 최종 수상자를 선정 발표했다.

30회 부산산업대상에는 경영대상에 세운철강 신종택 대표 기술대상 후소산기 조흥수 대표 봉사대상 동진기공 강동석 대표 근로복지대상에는 에어부산 김수천 대표가 각각 선정됐다.

경영대상을 수상한 신종택 대표는 ‘고객우선주의’ ‘사람중심’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세운철강을 부산의 대표 중견기업으로 성장시킨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G03-9894841702

신 대표는 동 업계 최고의 경영정보시스템을 구축해 경영전반의 문제점 및 비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으며 물류 및 생산 공정의 개선을 통해 생산성을 2배 이상 끌어올리는 등 탁월한 경영능력을 보여왔다.

기술대상을 수상한 후소산기 조흥수 대표는 1982년 1인 기업에서 출발해 지난 30년 동안 설계 및 공정작업의 최적화와 각종 정밀 측정 장비에 대한 기술혁신과 과감한 R&D 투자로 세계시장에서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후소산기는 최첨단 설계와 정밀 가공기술을 이용한 연선기와 자동보빈교환 방식의 권취기를 자체개발 공급함으로써 선재업계의 자동화는 물론, 생산성 향상과 비용절감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봉사대상을 수상한 동진기공 강동석 대표는 2005년부터 어린이재단 부산시 후원회장을 맡아 적극적인 후원활동을 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자녀들의 무상급식 지원과 장학기금 기부 사회복지법인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경제계에 모범이 되고 있다.

어린이재단을 통해 결손 가정 아동지원 캠페인을 펼치는 등 소외 아동들에 대한 지원으로 명망을 인정받고 있다.

근로복지대상을 수상한 에어부산 김수천 대표는 2007년 회사 설립 이래 4년 만에 지역에 650여개의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지역 인재의 역외유출을 막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수평적이고 열린 조직문화를 통해 직원들의 창의성을 최대한 이끌어 냄은 물론 직원들의 자기개발을 위한 다양한 복지로 직원들의 사기진작에 힘씀으로써 건강한 노사문화 구축에도 앞장서고 있다.

에어부산은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지식경제부와 지자체가 공동주관하는 ‘2012 대학생+지역우수기업 희망이음 프로젝트’에서 ‘우리지역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된바 있고 2012년 부산시 산업평화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부산상공회의소의 ‘부산산업대상’은 부산지역 상공업 진흥을 위해 10년 이상 헌신해 온 지역 유공인사 중 경영 기술 봉사 근로복지 4개 부문에 걸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자를 후보추천 받아 ‘부산산업대상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각 부문별 1명씩을 매년 수상자로 선정·시상하고 있다.

한편 금번 부산산업대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27일 낮 12시 부산상의 2층 상의홀에서 지역 상공인 및 수상자 회사 관계자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