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엑스포대공원, 청년예술가들 경주·경북 홍보영상 주목 받아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1-10-28 11:59 KRD8
#경주시 #경주엑스포 #리어예술단 #경주 홍보영상

청년 예술단체 ‘리어예술단’, 창작공연·홍보영상... 지역 관광, 문화예술 활성화 기여

NSP통신-리어예술단 단원들 모습. (경주엑스포)
리어예술단 단원들 모습. (경주엑스포)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제작한 청년 예술가들의 단체인 리어예술단의 이색적인 경주시·경상북도 홍보영상이 화재다.

리어예술단은 이다현 대표를 중심으로 청년 예술가들이 한국무용과 판소리, 연극 등 순수예술과 실용예술의 조화를 추구하는 퓨전 공연을 펼치는 창작예술단이다.

이들은 경주엑스포대공원 홍보영상 ‘경주엑스포 호랑님 생일잔치’, ‘루미나 해피 할로윈 홍보영상’과 경주 최부자 아카데미 홍보영상 ‘최부자댁 주인이 바뀌었더냐, 어따 도적놈들’ 등 이색 영상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G03-9894841702

특히 경북도가 전통시장 경제 활성화를 진행한 ‘고향사랑 전통시장 탐방 영상 공모전’에 대상과 최우수상을 모두 휩쓸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지난 6일 ‘경주엑스포대공원 인피니티 플라잉 10주년 및 우리놀이터 개관식’에서 축하공연과 이철우 경북도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등의 현장 인터뷰를 진행해 생생한 분위기를 담은 영상을 촬영했고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다현 리어예술단 대표는 “다양한 영상을 통해 경주와 경북을 비롯해 대한민국 관광과 문화예술계 모두 상생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류희림 경주엑스포대공원 사무총장은 “실력 있는 청년예술가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술가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가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