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농가카페 창업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1-10-18 15:49 KRD7
#광양시 #여성농업인 #농가카페창업교육

여성농업인의 꿈 실현, 지역 농산물 소비 활성화에 앞장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지난 10월 14일 농업기술센터 포장 내 위치한 농업인교육관에서 ‘지역농산물 활용 농가카페 창업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수료식은 수료생 24명이 지역농산물인 곶감, 매실, 쑥을 활용한 음료 만들기 실습, 주변 꽃을 활용한 테이블 컵꽂이 교육 등 11회차 교육을 마친 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지역농산물 활용 농가카페 창업교육’은 지난 8월 12일부터 2개월간 농가카페 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농업인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농가, 창고 등의 농촌 공간을 리뉴얼하고 농촌만의 자원을 활용한 농촌형 카페 조성을 목적으로 지역 내 식음료 공방에서 로컬푸드를 활용한 디저트, 음료 등을 실습했다.

교육에 참여한 여성농업인들은 2개월 동안 에스프레소 추출, 라테 아트 실습 등 카페 운영에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을 실습하고. 과일 플레이팅, 로컬푸드 브런치, 수제청 만들기, 꽃차, 전통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하면서 여성농업인의 전문성과 창농 역량을 높였다.

NSP통신

교육생 중 한 명은 “평소 농가 자원을 활용한 카페창업을 고민하던 중 이번 교육 참여로 창업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며 “마을 어귀에 꽃을 심기 시작하면서 갖게 된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길을 제시한, 보물 같은 교육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은희 기술지원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농업인들이 삶의 활력을 얻길 바란다”며 “열심히 익히고 배운 실력을 바탕으로 수료 후에도 농업과 농촌을 사랑하고 지역발전에 앞장서는 지역 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