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성군,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2년차 환경분석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10-18 14:33 KRD7
#의성군 #김주수군수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공동체회복

점곡면 윤암마을, 단밀면 위중마을 용수·토양·생태 등

NSP통신-의성군은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사업대상지인 점곡면 윤암마을과 단밀면 위중마을의 농업환경 분석을 실시한다. (의성군)
의성군은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사업대상지인 점곡면 윤암마을과 단밀면 위중마을의 농업환경 분석을 실시한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은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사업대상지인 점곡면 윤암마을과 단밀면 위중마을의 농업환경 분석을 실시한다.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은 친환경농업 실천과 농촌 공동체 회복을 위해 농업환경 개선이 필요한 지역에 토양·용수·생태·경관 등 종합적인 환경보전 활동을 지원하는 5개년 사업으로, 점곡면 윤암마을과 단밀면 위중마을은 2년차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해당 마을들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농업환경 보전을 위한 주민활동을 이행하고 있으며, 이는 완효성비료 사용하기, 제초제 없이 잡초 제거하기 등 농업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는 개인 활동과 공동공간에 꽃과 나무 심기, 오염된 하천 청소하기 등 마을의 경관을 개선하고 생태를 보호하는 공동활동으로 분류된다.

G03-9894841702

군은 주민들의 환경보전형 농업 활동으로 인한 변화를 평가하기 위해 토양·용수·생태 등 환경분석을 실시했고, 연차별로 비교·분석해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사업의 효과를 객관적이고 정량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농업환경보전 프로그램은 농업인들의 의식 개선과 친환경농업 실천 지원으로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이라며“주민 스스로 지역 환경보전 활동을 추진해 농촌 생물다양성 및 생태 환경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