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황남동 고분군 일원 ‘황금정원 나들이’ 개최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1-10-08 13:07 KRD7
#경주시 #황남동 황금정원 나들이 개최 #경주 도시원예전

가을 꽃 조형물·포토존, 야간조명 설치... 도시원예전 열어

NSP통신-경주시 황금정원 나들이 조형물 모습. (경주시)
경주시 황금정원 나들이 조형물 모습.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는 8일부터 오는 17일까지 황남동 고분군 일원에서 ‘소곤소곤 이야기 속 경주 황금정원 나들이’라는 주제로 도시원예전을 개최한다.

원예전은 다양한 가을 꽃 조형물과 포토존 등을 조성하고 야간조명을 설치해 밤에도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다.

‘황금정원 나들이’는 스토리가 담긴 테마 정원과 도시원예 작물 전시,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 등으로 꾸며졌다.

G03-9894841702

프로그램은 신라설화정원, 도시원예정원, 시민 정원 콘테스트, 유관기관 정원 등 4가지로 구성됐다.

신라설화를 소재로 한 황금빛 정원으로 꾸며진 신라설화정원은 다양한 가을꽃으로 연출돼 시민과 관광객들의 힐링공간으로 조성됐다.

도시원예정원은 지역 주요 농산물인 사과와 토마토, 수박, 멜론, 고추, 딸기 등 텃밭정원이다. 또 다양한 작물을 직접 볼 수 있는 전시부스도 마련됐다.

이 정원은 어른들에게 어린 시절 향수를 떠올리게 하고 아이들은 즐겨 먹는 농산물이 어떻게 자라는지 관찰할 수 있다.

시민정원 콘테스트는 시민들이 참여해 직접 정원을 꾸미는 행사다. 이 행사는 아름다운 도시 조성을 위한 정원문화 확산과 원예사 양성을 목적으로 실시된다.

콘테스트에는 시민 24개팀이 참가해 조경전문가의 교육을 거쳐 4㎡ 가량의 작은 정원을 꾸몄다. 이 정원들도 방문객들에게 공개된다.

유관기관 정원은 유관기관들의 지원으로 꾸며졌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과 한국수력원자력은 상생별빛정원을 조성했고 인근 포항시는 포항정원을 조성해 다채로운 정원 조성에 힘을 보탰다.

이 외에도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남부작물부가 도시원예정원 조성에 흑미·적미 등 유색미와 콩·팥·조·수수 등을 포함 8가지 밭작물을 후원하는 등 지원이 이어졌다.

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행사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개막식과 체험 프로그램은 취소했으며 관람장소도 외곽펜스가 없는 자유 관람형으로 조성했다. 행사장 내에 안내요원들을 배치해 관람객들이 밀집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행사장 곳곳에 아름다운 꽃과 다양한 포토존을 조성해 방문객들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마음을 아름다운 꽃 정원에서 힐링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