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테마여행10선 해돋이역사기행 관광포럼 성료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1-09-23 13:00 KRD7
#경주시 #경북문화관광공사 #해돋이역사기행 관광포럼 성료

해돋이역사기행, 공정관광 통해 지속가능한 관광문화 정착 기대

NSP통신-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테마여행10선 해돋이역사기행 관광포럼 강연자 단체 기념사진. (경북문화관광공사)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테마여행10선 해돋이역사기행 관광포럼 강연자 단체 기념사진.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지난 15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해돋이역사기행 관광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오프라인 방식과 온라인 비대면 방식을 병행한 이번 포럼은 해돋이역사기행 권역 지자체인 울산광역시, 포항시, 경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공사가 주관했다.

이번 포럼은 문화체육관광부의‘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으로 선정된‘해돋이역사기행’권역 사업을 추진하는 데 있어 권역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지속가능한 관광 활성화를 모색하는 데 목적을 두고 이뤄졌다

G03-9894841702

‘해돋이역사기행, 공정관광을 통해 상생을 꿈꾸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공정관광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분석적이고 체계적으로 주제발표를 진행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이번 포럼은 ‘공정관광’이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총 3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공정관광’의 국내외 사례를 동시에 살펴보고 관광객과 지역의 공정한 문화를 확산을 모색했다.

김성조 공사 사장은 “지역 주민의 삶과 문화를 존중하고 지속 가능한 관광을 모색하는‘공정관광’은 현재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해돋이역사기행 권역이 지역 주민의 삶과 문화를 존중하고 지속 가능한 관광을 모색하는 대표 권역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