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3년 연속 저출생 우수시책 선정 최초 시·군 ‘쾌거’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07-08 14:47 KRD7
#오산시저출산 #저출산경진대회 #오산시출산정책
NSP통신-7일 오산시가 저출생 대응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가운데 곽상욱 오산시장(가운데)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산시)
7일 오산시가 저출생 대응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가운데 곽상욱 오산시장(가운데)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7일 경기도에서 실시한 시·군 저출생 대응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기관표창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2019년 최우수상, 2020년 장려상 수상에 이어 3년 연속 저출생 우수시책으로 선정된 최초 시·군이 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또 선정된 우수시책이 향후 행정안전부에 제출돼 다시 한번 타 지자체와 경쟁을 펼칠 예정이며 결과에 따라 추가 수상도 가능한 상황이다.

G03-9894841702

시는 저출생 대응 장려사업으로 출산장려금 및 출산축하지원금 지급, 다자녀 카드발급 및 이에 따른 지역내 다양한 할인혜택 제공, 다자녀 방과후 수업비 및 다자녀 가정 초등학생 입학금 지원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밖에 경기도 사업으로 산후조리비 지원, 난임 부부 지원, 임산부 교육 등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2021년 오산시 인구정책 시행계획’과 더불어 ‘청년지원 정책’ ‘함께자람센터 설치 및 운영’ ‘오산아이드림센터 건립’을 저출생 사업과 유기적으로 연계해 제출했으며 오산시만의 정책 효과성 및 파급력을 인정받아 우수상 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저출생에 따른 인구감소는 현재 오산시뿐만 아니라 우리사회 전체가 직면한 문제”라며 “이런 상황에서 저출생 경진대회 3년 연속 수상은 의미있는 수상이며 이를 바탕으로 아이낳기 좋은 오산, 아이키우기 좋은 오산 실현을 위해 다양한 출생장려지원책을 펼쳐 온가족이 행복한 도시 오산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