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문화재단, 광교 1동 주민자치회 백스테이지 투어 성료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06-13 13:02 KRD7
#수원문화예술 #수원문화공연 #수원백스테이지
NSP통신-백스테이지 투어 행사 모습. (수원문화재단)
백스테이지 투어 행사 모습. (수원문화재단)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문화재단(대표 길영배)이 지난 11일 수원SK아트리움에서 광교 1동 주민자치회(회장 이강혁) 문화예술 후원 사업으로 ‘백스테이지 투어’를 성료했다.

지난해 11월 양 기관은 문화예술 후원 협약을 체결했으며 첫 번째 문화예술 협업 사업으로 이번 행사를 열었다.

백스테이지 투어는 무대음향, 조명, 기계 등 무대 시스템을 직접 보고 소품도 만지며 무대의 색다른 경험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관객은 배우가 공연하는 무대가 아닌 무대 뒤의 다양한 과정들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G03-9894841702

지난 11일, 12일에 이어 오는 19일은 영통구 광교 1동 거주 초등학생, 중학생, 성인 총 25명이 수원SK아트리움 제작공연 창작뮤지컬인 ‘행궁동 사람들’ 공연 시작 전 무대 뒤 세계를 경험한다. 특히 공연 제작에 참여한 송치규 무대감독과 최정우 조명감독이 직접 투어를 진행한다.

길영배 수원문화재단 대표는 “관객들에게 잘 공개하지 않은 무대 뒷모습을 직접 보고 설명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 <백스테이지 투어>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향후 수원문화재단과 광교 1동 주민자치회는 문화예술 후원 사업으로 문화예술 후원 운동 ‘광일이네 문화상점’을 비롯해 아파트 주민을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 ‘영통구 광교1동 낭만1번지’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후원금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인 지원 및 문화예술 프로젝트, 예술 교육 사업 등에 쓰일 계획이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