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액션스퀘어↑·팡스카이↓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안동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5월 3일부터 9일까지 안동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1 안동시 한마음 치매극복 비대면 걷기 행사’ 를 개최한다.
걷기 행사는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 를 실천하며 치매극복을 기원하는 전국적인 치매 인식개선 행사로, 치매예방 정보를 홍보하고 치매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특히 ‘치매 애(愛) 희망을 나누다’ 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된다.
행사 내용은 행사기간 동안 목표걸음 3만보 걷기 챌린지로 하루 최대 6천보씩 인정되며, 스마트 폰에 걸음 수를 측정할 수 있는 어플을 이용하거나 만보기 소지 후 안동시 관내 걷고 싶은 곳에서 걷기만 하면 된다.
목표달성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당첨되지 않은 목표 달성자에게도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지난 2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선착순 200명까지 사전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니 안동시치매안심센터로 유선 및 방문 신청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한마음 치매극복 비대면 걷기 행사를 통해 일상생활에서도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 극복을 기원하고 치매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