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중진공·소진공, 청년 일자리·외국인 주민 창업지원 맞손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4-14 13:50 KRD7
#안산시 #중진공 #소진공 #청년일자리 #외국인주민창업
NSP통신-안산시가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외국인 주민 창업지원을 위해 중진공, 소진공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윤화섭 안산시장(가운데)이 허영회 소진공 부이사장, 정진우 중진공 기업지원본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안산시가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외국인 주민 창업지원을 위해 중진공, 소진공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윤화섭 안산시장(가운데)이 허영회 소진공 부이사장, 정진우 중진공 기업지원본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외국인 주민 창업지원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전날 시청 제1회의실에서 허영회 소진공 부이사장, 정진우 중진공 기업지원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열고 지역 고용위기 극복에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한 중소·중견기업의 사업자 부담분 절반을 지원한다.

G03-9894841702

중진공은 사업주 발굴·홍보로 지역 중소·중견기업에는 노무비용 절감과 핵심인력 이탈 방지를, 핵심인력인 청년 근로자는 코로나19로 채용이 어려운 시기에 고용보장을 지원받는다.

또한 외국인 주민 창업지원 사업에 대한 모집, 홍보 등 행정적인 지원을 통해 외국인 주민에게 이국적이고 차별화된 강점으로 창업하도록 적극 지원한다.

시는 이러한 지원이 외국인 주민의 소비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다문화마을특구에 파급돼 특구 경쟁력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세 기관이 힘을 합쳐 큰 성과가 나타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