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양관양도서관, 실내 여가 콘텐츠 ‘가족오락관’ 대출서비스 새롭게 선보여

NSP통신, 정희순 기자, 2021-02-16 10:33 KRD7
#안양시립관영도서관 #가족오락관 #콘텐츠대출서비스 #안양시도서관

신규 대출 콘텐츠인 보드게임·소형 악기는 사전 신청 필수

NSP통신-관양도서관 가족오락관 대출서비스 안내문. (안양시)
관양도서관 가족오락관 대출서비스 안내문. (안양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안양시립관양도서관이 코로나19로 인해 길어지고 있는 ‘집콕’ 생활로 지쳐가는 시민들을 위해 15일부터 ‘가족오락관’ 대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가족오락관’의 ‘오락’은 여가를 즐겁게 보낸다는 본래의 의미에 다섯 가지 즐거움이라는 뜻을 더한 것으로 관양도서관에서 대출 서비스로 제공하게 된 다섯 가지 여가 콘텐츠를 가리킨다.

관양도서관은 기존에 도서에 한정돼 있던 대출 서비스를 DVD부터 웹툰 도서, 잡지까지 세 종류의 콘텐츠에 추가 적용한 바 있다.

G03-9894841702

이번에 새롭게 더해진 두 가지 콘텐츠는 다빈치코드, 루미큐브, 젠가, 체스 등의 보드게임과 칼림바, 핸드벨, 전자드럼패드 등의 소형 악기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 방법을 익히고 즐길 수 있다.

보드게임과 소형 악기는 안양시도서관 도서대출회원이라면 누구나 1가구당 2점씩 2주간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자료를 사전에 신청한 다음에 도서관에 방문해 대출하면 된다. DVD 등 이전부터 제공돼 오던 콘텐츠는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 수시 대출이 가능하다.

관양도서관 관계자는 “‘가족오락관’을 통해 추운 날씨와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위축돼 있는 시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가족오락관’ 대출 서비스는 연중 운영되며 사전신청 및 수령기간 등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나 관양도서관을 통해 알 수 있다.

NSP통신 정희순 기자 citer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