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하세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02-15 14:55 KRD7
#오산시청 #오산시코로나 #오산시긴급재난지원금 #곽상욱
NSP통신-오산시 긴급재난지원금 안내 포스터. (오산시)
오산시 긴급재난지원금 안내 포스터.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사회적거리두기 등 행정 조치에 따라 집합금지·제한업종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지난 9일부터 ‘오산시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긴급 재난지원금 대상자는 지난 3일 기준 오산시 소재한 영업장으로 2020년 11월 30일 이전 개업해 운영 중 영업제한 및 집합금지를 받은 피해업종 소상공인과 오산시민으로 특수고용자 및 프리랜서, 여객·택시·화물 운송사업자, 전문예술인, 미성년자가 포함된 코로나19 확진자 가구로 약 9500명이며 대상별 각각 50만원씩(단 개인택시 20만원)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온라인 신청 방법은 분야별 지급기준에 부합한 증빙자료를 준비하고 인터넷 포털 문서 24에 접속해 신청서를 포함한 증빙서류를 각 해당 부서로 오는 28일까지 전송하면 된다.

G03-9894841702

오산시 긴급재난지원금은 비대면(온라인) 신청을 시작으로 3월부터는 경기도 기본재난소득과 동일하게 요일제를 적용해 각 행정복지센터에서 현장 신청·접수할 계획이다.

대면(현장)접수는 다음달 1일부터 한 달간 실시하며 개인은 출생연도(생년) 끝자리, 소상공인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에 해당하는 요일에 거주지나 사업장 소재가 있는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하면 된다.

지급은 접수일로부터 공휴일을 제외한 7일 이내 증빙서류를 확인 후 지급한다. 단 지급대상은 5개 분야 중복지급이 불가하며 서류미비나 허위사실이 발견됐을 경우 미지급되거나 부정수급으로 환수조치가 될 수 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지역화폐로 지급된다. 지역화폐 오색전은 가까운 NH농협중앙회, 신협, 새마을 금고에서 신규 발급가능하며 3월부터는 현장에서 지급받을 수 있다.

한 소상공인은 “코로나19 정부의 방역대책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와중에 어려운 시 재정에도 불구하고 시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이 한목소리로 선제적으로 대응해 주신 것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홈페이지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특수고용자 및 프리랜서는 일자리정책과, 소상공인은 지역경제과, 전문예술인은 문화예술과, 운수 및 화물운송자는 대중교통과, 코로나 확진자 가구는 보건행정과에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