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포시, 상가 화재 신속대응한 모범시민 표창

NSP통신, 정희순 기자, 2021-02-01 11:48 KRD7
#군포시 #한대희 #김우섭 #모범시민표창장

한대희 시장 “위험 무릅쓰고 인명 구한 자랑스런 군포시민”

NSP통신-1일 한대희 시장(오른쪽)이 오금동 상가 화재 현장에서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인명피해와 화재 확산을 막은 태권도 사범 김우섭씨에게 모범시민 표창장을 수여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시)
1일 한대희 시장(오른쪽)이 오금동 상가 화재 현장에서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인명피해와 화재 확산을 막은 태권도 사범 김우섭씨에게 모범시민 표창장을 수여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군포시(시장 한대희)가 오금동 상가 화재 현장에서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인명피해와 화재 확산을 막은 태권도 사범 김우섭씨에게 모범시민 표창장을 수여했다.

김우섭 사범은 지난달 19일 오후 4시쯤 군포시 오금동 상가 학원에서 발생한 화재를 최초로 발견, 아동들을 신속하게 대피시키고 학원 원장과 함께 소화기로 초기 진화하는 등 화재 확산과 인명피해를 막아 군포시로부터 모범시민 표창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한대희 시장은 “위기상황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신속한 대응으로 타인의 생명을 구한 김우섭 사범이야말로 자랑스런 군포시민이 아닐 수 없다”며 “군포시민을 대신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이에 대해 김우섭 사범은 “화재가 났을 때 생각에 앞서 몸이 먼저 나갔다. 어린이들을 구하겠다는 생각밖에 안 들었다. 그런 상황에 처했더라면 누구나 그렇게 했을 것”이라며 “다친 사람들이 없어 다행”이라고 말했다.

당시 화재는 71명이 대피하는 등 인명피해 없이 20분만에 진화됐다.

NSP통신 정희순 기자 citer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