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동용 의원, 더불어민주당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0-12-19 08:32 KRD7
#서동용국회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교육 환경 조성 등 초선의원으로서 눈에 띄는 활약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서동용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이 ‘더불어민주당 2020년도 국정감사 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민생회복·개혁완성·미래전환을 위한 정책제안과 대안 제시를 통해 국회의원으로서의 역할을 인정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서동용 의원은 제21대 국회 교육위원회 첫 국정감사에서 ▲나경원 전 의원 아들의 서울대 특혜 의혹 ▲국립대병원 불법 의료인력(PA) 운영 실태 ▲코로나19로 인한 청소년 심리불안 문제 ▲지역공공의료를 위한 지방 의대의 서울 편법 운영 문제 ▲국립대 교수 미성년 공저자 논문 실태 ▲사립대학 외부회계감사 부실 등을 지적하고 정책적 대안을 제시했다.

G03-9894841702

또한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법’, ‘평생교육법’일부개정 법률안 등 교육분야에 핵심 법안들을 대표발의 하면서 지역의 균형발전 및 미래사회에 대비하기 위한 교육 환경 조성 등 초선의원으로서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NSP통신

서동용 국회의원은 “초선 국회의원으로 국정감사를 열심히 준비했고 당에서 수여하는 상을 받게 돼서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국감에서 지적했던 문제들이 개선되고, 국민이 진정으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