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순천교육청, 자유학년제 영역별 컨설팅으로 공감과 소통의 수업나눔 문화 조성

NSP통신, 구정준 기자, 2020-10-06 16:15 KRD7
#순천교육청 #자유학년제 #상호컨설팅 #이용덕교육장 #코로나19

분과별 상호컨설팅으로 학교간 정보공유

NSP통신- (순천교육청)
(순천교육청)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6일부터 오는 14일까지 22개 중학교를 영역별 4분과로 나눠 “자유학년제 상호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자유학년 영역별 컨설팅’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업에 따른 '자유학년제 학교교육과정 운영 방법' '교과와 연계한 온라인 체험' '학생 맞춤형 동아리활동과 진로탐색활동 운영', 교과연계를 통한 '주제선택활동과 예술체육활동' '과정중심 평가방법' 등 각 학교간의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정보 공유차원에서 상호컨설팅으로 개최됐다.

이용덕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자유학기 활동의 각 프로그램은 학교의 여건과 수요자의 요구를 고려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해야한다.”며, 코로나19로 개인위생 수칙준수 및 학교교육과정이 내실있게 이루어져 자기주도적 역량은 물론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 활동이 전개되어야 한다고 강조해서 말했다.

G03-9894841702

이번 컨설팅에 참여한 순천신흥중 00교사는 “자유학기 영역별활동과 교과학습발달상황 기재 등과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서로 공유할 수 있었다.”며, 코로나19가 주는 또 다른 수업나눔의 장이 마련 돼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했다.

순천교육지원청 업무관계자는 내실있는 자유학년제 운영을 위한 “교과교육과정의 재구성, 다양한 수업방법 적용, 개별 학생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이 이번 상호컨설팅의 핵심이었다.”며, 순천의 아이들이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