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은행, '해설이 있는 임채선 재즈콘서트' 진행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7-14 16:28 KRD7
#JB금융그룹 #전북은행 #재즈콘서트 #임채선 재즈트리오 #정윤수 교수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175330, 회장 김기홍)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의 후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JB문화공간에서 11일 문화공간 회원과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임채선 재즈트리오의 ‘해설이 있는 재즈 콘서트’를 진행했다.

임채선 재즈트리오는 재즈피아노를 기반으로 스카, 레게음악과 다양한 세션활동 또한 겸하고 있는 팀의 리더 임채선과 학창시절부터 함께 음악활동을 하고 있는 베이시스트 김유성, 가장 주목받는 젊은 드러머 중 한명인 한인집이 트리오의 멤버로 팀의 독특하면서도 대중친화적인 색깔에 일조하고 있다.

이날 공연은 정윤수 성공회대 교수의 진행으로 재즈 음악을 들을 때 주안점과 재즈음악 감상 팁, 재즈음악의 역사 등의 해설, 연주자들의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돼 듣는 이들의 흥미와 이해를 크게 도왔다.

G03-9894841702

또한 가수 최호섭의 ‘세월이 가면’을 재즈레퍼토리로 해석했으며 익숙한 재즈곡 ‘Autumn leaves’ 외에 '묵상', 'Possiblility', 'Orbit', 'Pound for pound' 등의 곡들이 연주돼 문화공간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공연에 참여한 한 회원은 “정윤수 교수님의 재즈음악 감상 팁과 함께 아이들도 알 수 있는 대중적인 명곡부터 정통 재즈곡까지 문화공간 루프탑에서의 재즈 공연은 도심 속에서 누리는 한 여름 밤의 꿀 같은 힐링이 되는 시간이였다”고 말했다.

JB문화공간 성제환 대표는 ”곡의 탄생 배경이나 역사적 맥락을 알고 듣게 되면 더욱 풍족하게 들린다”며 “JB문화공간에서는 뮤지컬과 재즈에 이어 미술 등 예술작품을 관람시 흥미로운 요소를 보는 시야와 감동이 두 배가 되는 팁들을 위한 강연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JB문화공간의 회원 가입 및 프로그램과 대관 신청은 JB문화공간 홈페이지와 JB문화공간 담당자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회원 가입한 이용자들에게 동호회 대관시 우대 혜택, 문화예술 활동 지원 및 각 강연, 공연에 무료 및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제공, JB카페 50%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