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주 동구, 도심 속 ‘오아시스’ 옥상정원 조성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0-06-04 15:09 KRD7
#광주 동구 #광주 동구 옥상정원

4일 푸른마을공동체센터서 개소식···주민쉼터 기대

NSP통신-임택 광주 동구청장이 4일 문을 연 푸른마을공동체센터 옥상정원을 둘러보고 있다. (광주 동구)
임택 광주 동구청장이 4일 문을 연 푸른마을공동체센터 옥상정원을 둘러보고 있다. (광주 동구)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시 동구(청장 임택)가 푸른마을공동체센터 옥상정원 조성사업을 마치고 4일 개소식을 가졌다.

‘모두 공유하고 누리는 열린사회 만들기’라는 이름의 이번 사업은 주민 이용이 많은 공공건물 옥상에 녹지공간을 조성해 열섬현상 완화 및 미세먼지 저감 등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 대처하고 주민들에게 쾌적한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대상지인 산수동 푸른마을공동체센터는 지난 2018년 12월 개관했으며 어린이 실내놀이터와 장난감도서관 등이 주민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지만 아이들에게 자연을 보여줄 수 있는 녹지공간이 부족해 아쉬움이 있었다.

G03-9894841702

동구는 이번 사업으로 푸른마을공동체센터가 원도심 재활성화와 마을공동체 운동을 이끄는 거점역할 뿐만 아니라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편의공간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옥상정원은 총사업비 2억 원을 들여 먼나무, 배롱나무, 공작단풍 등 수목 9종 71주와 가우라, 꽃잔디, 핑크뮬리 등 초화류 15종 4200본을 식재했다.

또 파고라, 앉음벽(개비온) 등 휴게시설을 설치해 주민들이 편안하고 여유롭게 쉴 수 있는 힐링공간으로 꾸며졌다.

임택 동구청장은 “옥상정원이 분주한 일상을 잠시 잊고 쉬어갈 수 있는 도심 속 오아시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도시녹화사업을 펼쳐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녹색도시 동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